[온도 적응을 통한 마우스 발열 지방 조직 활성]
마우스 발열 지방조직(Thermogenic Adipose Tissue); 갈색 지방조직, 베이지 지방조직 활성 온도 적응을 시작하기 최소 1주 전에 생쥐를 격리하여 1-2마리씩 각각의 케이지에 배치합니다.

원하는 조건에 맞춰 공기 환기, 온도 및 습도 조절 기능이 있는 설치류 인큐베이터를 준비합니다. 각 그룹에 1-2마리씩 고르게 배분하고, 단일 주거가 온도에 의한 생리적 변화를 더 민감하게 감지하므로 권장됩니다. 각 그룹의 주거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온열 중립 그룹 (30°C): 30°C에서 최대 4주 동안 유지됩니다.
- 가벼운 저온 그룹 (20-22°C): 표준 사육 조건에서 유지됩니다.
- 심한 저온 그룹 (6-10°C): 처음 1주간 마우스를 18°C에 둔 후 둥지 재료 없이 매주마다 점진적으로 온도를 낮춥니다. 4주차에 이르면 온도는 6°C에 도달합니다.
온도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 : 18°C → 14°C → 10°C → 6°C
[기본 표현형 및 발열 지방조직 활성 분석]
마우스 몸무게, 식이 섭취량, 조직염색을 통해 온도 적응 실험이 잘 진행되었는지, 발열 지방조직이 잘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저온 조건일수록 높은 대사 요구로 인해 온열 그룹에 반해 몸무게 감소, 식이 섭취량 증가, 그리고 발열 지방조직 활성이 증가합니다.
